티스토리 뷰
오늘은 엑셀 셀 합치기 방법에 대해
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엑셀은 알면 알수록 쉽지만 모르면 정말
너무 어려운 것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.
엑셀 셀 합치기 방법도 여러가지가 있는데요.
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이렇게
합치고자 하는 셀을 클릭하고 드래그로
지정 한 후에 위쪽에 병합하고 가운데
맞춤을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.
그러면 이렇게 병합이 되는 것을
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.
단축키를 사용하셔도 되는데요.
Alt+H를 누르면 위에 단축키가 나옵니다.
여기서 M을 누르고 C를 누르면 병합하고
가운데 맞춤이 됩니다.
간단하게 말씀드리면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
단축키가 Alt+H+M+C 입니다.
또는 병합할 셀을 드래그 해준 후에
우측 마우스를 누르면 위 사진과 같이
나오는데요. 화살표로 표시된 곳을 클릭하면
셀 병합이 됩니다.
또 다른 방법은 마찬가지로 우측 마우스를
클릭해주세요.
그리고 셀 서식을 클릭 해주세요.
그리고 맞춤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
나오는데요. 텍스트를 조정하고 방향도
바꿀 수 있습니다.
여기서 셀 병합을 클릭하고 확인을
클릭 해주세요.
그러면 이렇게 셀이 합쳐집니다.
여기서 방향을 바꿔주셔도 됩니다.
이 방법은 오른쪽, 왼쪽, 가운데 등의 텍스트
정렬방식도 지정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.
이상 엑셀 셀 합치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
시간을 가져봤습니다.
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오늘도 좋은 하루
보내시기를 바랍니다.
댓글